본문 바로가기
연예.문화.스포츠

'태종 이방원' 동물 학대 논란 KBS 공식 입장

by 꿀딴 2022. 2. 9.
728x90
반응형

동물학대 논란으로 5주간 결방했던 KBS 대하드라마 '태종 이방원'이 방송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KBS 1 TV 대하드라마 '태종 이방원'측 관계자는 "오늘 26일 방송되는 13회를 시작으로 '태종 이방원'방송이 재개된다고 밝혔다.  태종 이방원은 20일 동물 자유연대 측은 '태종 이방원' 낙마 촬영 과정에서 문제가 있다며 동물학대 의혹을 제기했다.  함께 공개된 영상에는 말 다리에 와이어를 묶어 강제로 넘어뜨리는 모습이 담겼고, 낙마 촬영에 동원됐던 말은 일주일 뒤 숨을 거뒀다.

 

출처:동물자유연대 당시 촬영장면 공개

KBS 공식입장

'동물의 안전과 복지를 위한 원칙을 준수하겠습니다'

대하드라마 '태종 이방원' 촬영 과정에서 발생한 불미스러운 사고에 대해 KBS는 책임을 통감하며, 국민과 시청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깊이 사과드린다.  드라마를 비롯한 프로그램 제작 전반에서 다시는 이러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생명 윤리와 동물 복지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출연 동물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제작 가이드라인 조항을 새롭게 마련했다.  제작 가이드라인에는 출연 동물 보호를 위한 기본원칙을 밝히고, 촬영 전 준비단계와 촬영 단계에서 지켜야 할 수칙들을 명시했다.  특히 드라마 연기 시 동물 종별로 제작진이 유념해야 할 세부 주의사항도 포함됐다.  제작 가이드라인 마련에 도움을 준 동물보호 단체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오늘 발표하는 제작 가이드라인을 제작 현장에서 철저히 준수할 것이며, 정부와 관련 동물보호 단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영산산업 전반에서 동물 복지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동물을 안전하게 촬영하는 제작환경이 마련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국민 여러분의 성원 속에 5년 만에 부활한 대하드라마 '태종 이방원'은 출연 배우와 스태프 및 동물의 안전한 촬영을 최우선으로 할 수 있도록 제작 시스템을 재정비하고 있다.  이번 일을 계기로 시청자 여러분께 더욱 사랑받는 명품 정통사극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지난 16일 12회를 끝으로 3주째 결방을 이어오고 있는 '태종 이방원'은 재정비를 거쳐 오는 26일 13회가 방송될 예정이며, KBS에 따르면 오는 12일과 13일에는 방송이 없고, 19일에는 그동안의 방송분을 정리한 스페셜이 방송되고 20일 동계올림픽 중계로 결방하며, 26일부터는 13회를 시작으로 본 방송이 정상적으로 재개된다고 밝혔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