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사회.시사

전국노인위원회 윤석열 정치보복 망언 규탄 세미나 개최

by 꿀딴 2022. 2. 16.
728x90
반응형

더불어민주당 전국노인위원회

14일, 광주광역시당에서 “윤석열 정치보복 망언 규탄” 세미나 개최


출처:민주당선대위 전국노인위원회 윤석열 정치보복 망언 규탄 세미나 개최

더불어민주당 전국노인위원회는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의 정치보복 망언’을 주제로 14일(월) 민주당 광주광역시당 회의실에서 간담회 및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김손 더불어민주당 전국노인위원회 위원장의 ‘윤석열 정치보복 망언 규탄’ 성명서 낭독과 함께 김동백 전국노인위원회 전라남도 선거대책 총괄위원장의 연설과 본 행사가 진행됐다.

 

김손 위원장은 ‘윤석열 후보 규탄 성명서’를 통해 이 땅에 정치보복을 끝내고 국민 대통합을 실천할 지도자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대한민국의 정치보복 역사를 반복하여 공포와 사회 혼란을 초래할 윤석열 후보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김손 위원장은 노인들이 일제 강점기부터 8.15 해방, 한국전쟁과 보릿고개, 군사독재 시대, 민주화 운동과 코로나 펜데믹까지 한 세기에 걸쳐 역사의 격동 속에서 살아왔으며, 윤석열 후보가 검찰공화국을 내세워 전(前) 정부에 대한 수사 및 정치보복을 공언함으로써 대한민국이 과거 수사와 탄압의 시대로 회귀하려 함에 큰 우려를 표한다고 발언했다.

 

이어 김동백 총괄위원장 또한 윤석열의 정치보복 발언은 스스로 대한민국 지도자로서 자질이 없음을 만천하에 보여주는 것이라면서 나를 위해, 우리 노인들과 민주주의를 위해 이재명 후보를 대통령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발언했다.

 

김손 위원장은 이번 14일 광주광역시당 방문을 시작으로 전남 목포, 경기도 등 지역 광역 시·도당 실버위원회를 방문하여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의 정치보복 망언 ’을 주제로 간담회 및 기자회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 [붙임 2] 윤석열 후보 규탄 성명서

 

윤석열 후보 규탄 성명서

 

오늘 이 자리에서 선 우리 전국노인회 임원들은 윤석열 후보의 정치보복 발언에 대해 규탄합니다. 지금 우리는 그 어떤 악조건에도 이 땅에 정치보복을 끝내고 국민 대통합을 실천하는 강력한 의지와 과감한 실행력을 겸비한 지도자가 필요합니다.

 

윤석열 국민의 힘 후보는 문재인 대통령을 수사하겠다는 터무니없는 이야기를 하면서 스스로 대한민국 지도자로서 자질이 없음을 만천하에 드러내고 있습니다. 전 정권 적폐 청산 수사를 할 것인가라는 질문에 “해야죠. 해야죠. 돼야죠”라며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 수사하고 단죄해야 한다는 의지를 여러 번 강조했습니다.

 

우리 노인들은 일제강점기부터 8.15. 조국의 해방, 한국전쟁과 보릿고개, 군사독재 시대, 민주화 운동과 최근 코로나까지 한 세기에 걸쳐 역사의 격동 속에서 힘들게 살아왔습니다. 과거 김대중 대통령은 사형선고를, 노무현 대통령이 무리한 검찰 수사로 서거를 했던 정치보복의 아픔 또한 가슴속 깊이 기억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 당의 대통령 후보가 노골적으로 정치보복을 선언한 적은 전무후무 합니다. 윤석렬 후보는 검찰공화국을 내세워 전 정부에 대한 수사 및 정치보복을 공언함으로써, 과거 역대 대통령들처럼 정치보복을 재 구현하려 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정치보복 역사를 반복하여 공포와 사회혼란을 초래할 윤석열 후보를 강력히 규탄합니다. 그리고 국민 여러분께 호소합니다. 대한민국을 수사와 탄압의 시대로 되돌리려는 이 시대적 위기에서, 민주주의를 수호해온 여러분들의 뜻을 모아 주시고 동참해주십시오.

 

2022. 2. 14. 더불어민주당 전국노인회 일동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