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시골 아재가 쓰는 초보 블로그 여행기 4

by 꿀딴 2021. 12. 2.
728x90
반응형

 

수요일 블로그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블로그 운영에 필요한 3D 그림판을 어제 배우고 열심히 사용을 해보니 나름 괜찮고 편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이것만으로 뭔가 부족한 느낌적인 느낌이랄까요 붕어빵을 샀는데 앙꼬가 빠진 붕어방을 목메게 먹고 있는 듯한 느낌이랄까요.  분명 뭔가가 부족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이것을 보완해줄 새로운 것을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근데 문제는 이런 문제들을 전혀 겪어 보지 못한 아재는 속절없이 또 시간과의 싸움을 시작했습니다.  조금의 시간이 지나고 (사실 많이 지남) 또 다른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포토샵과 비슷한데 더 쉽고 편리하면서 특히나 한글 지원이 되어서 저에게는 딱인듯한 프로그램 PhotoScape X이었습니다.  오래전 포토샵을 가끔씩 접해보긴 했지만 전혀 다루지 못하는 아재는 처음 이 프로그램을 접하고 조금 긴장했지만 유튜브에 이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 동영상을 보면서 조금 익힌 다음 조금씩 사용해 보니 아재도 충분히 할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도 지극히 개인적인 관심사인 정치 이야기와 BTS 그레미 관련 갑자기 알게 된 걸그룹 '블랙스완' 그리고 골 때리는 그녀들 시청에 관한 소감과 예고편에 관한 것을 올렸습니다.  골. 때. 녀에서 FC탑걸과 FC 월드클래스와의 대결을 방영했는데 참 재미있게 보게 되었고 특히 새로운 새 멤버 문별의 등장과 FC 월드클래스의 사오리의 발전된 모습이 눈에 들어왔다.

 

사진들을 작성하고 만들고 하는 게 너무 재미있어서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하루가 훅 지나가버렸다.  

블로그가 검색사이트 네이버랑 구글에 검색될 수 있도록 연동을 해야 한다고 하는데 그 방법을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서 공부하고 했지만 쉽지가 않았다.  동영상을 보면서 차근차근 하나씩 따라 해 보고 있다.  근데 왜 이렇게 영어가 많아.......

머리 아프다 ㅎ

 

벌서 시간이 많이 지나버렸다 이제 그만하고 다음 편에서 여러분들을 만나야 할 것 같습니다.

여러분 이제 그만 안녕히~~~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