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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사회.시사

돈 쭐 내조야 마땅한 라카이 코리아를 아세요?

by 꿀딴 2021. 12.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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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재는 개인적으로 미국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습니다.

 

고종 시절 루스벨트 대통령의 딸을 조선에 특사로 보내면서 뒤로는 일본의 한반도 침략에 대한 모든 것을 지지하고 이를 방치한 미국입니다.

그 이후 실질적인 도움을 많이 받았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그러나 미국이 그렇게 한 것은 자국의 이익때문이지 결코 한국을 도와야겠다는 생각이 아닌 것으로 이해합니다.  그래서 아재의 미국에 대한 인식이 그리 좋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오늘 이런 아재가 미국의 한 기업을 칭찬하게 될 줄은 정말 몰랐습니다.  이런 기업은 소위 요즘 MZ세대가 말하는 돈쭐 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기업은 바로 미국의 패션 종합 브랜드의 한국 법인 '라카이 코리아'이다.

 

이 기업이 그동안 한 일들을 나열해 보면 

 

        지체 장애인 협회 기부

        평창 동계 올림픽 응원 이벤트와 각종 설. 추석 이벤트

        3.1절 이벤트

        8.15 광복절 이벤트 - 독도 이벤트

        한글날 커스텀 공개

        순국선열의 날 이벤트

        6.25 한정 판매 이벤트 

       욱일기 폐기 프로젝트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 3.1절 기념 관련 광고 게재

       일본. 중국 역사왜곡 관련된 유저들 고소

       도쿄 올림픽 독도 관련 항의 이벤트

       에티오피아 6.25 참전용사 후원 물품 지원 사업

 

위와 같은 일들과 한국 관련 일들에 관해 다소 이해가 가지 않을 정도로 적극적인 미국의 신발 회사로 지금은 신발뿐만 아니라 티셔츠, 액세서리, 모자 등 다양한 의류를 판매하는 업체이다.   1999년 스케이트보드 전용으로 시작되었으며, 1999년 릭 하워드, 마이크 캐럴이 설립하였다.

미국 슈즈 브랜드 라카이의 한국법인이다.  보드화 전문회사로 시작해서 스니커즈를 포함한 일반 운동화, 의류, 모자, 팔찌 등의 제품까지 다양하게 판매를 하고 있다.

2020년 욱일기를 보내면 전부 소각해 주겠다는 욱일기 폐기 프로젝트를 실시하여 일본 내에서 2020년 8월의 이슈로 선정되었다.

2021년 3.1절 102주년을 맞아 독도 팔찌를 판매하는 등의 이벤트를 주최하고 있다. 적자가 남에도 불구하고 이벤트를 계속하여 진행하는 일본의 역사왜곡에 대항하는 애국 마케팅으로 국내에서 각광받기 시작한 기업이다.

뿐만 아니라 뉴욕 타임스퀘어에 태극기와 한복 광고를 걸어 화제가 되었다. 

2020년 하반기부터 중국의 한복 왜곡 논란이 국내에 알려지면서 공분을 사는 등 문제가 불거지고 가운데 한복 광고를 내건 뒤 중국인들의 빗발치는 항의를 받았다.

 

[ 일부 언론의 보도 내용 ]

" 만우절을 맞아 국내의 한 패션 브랜드가 중국의 동북공정을 재치 있게 꼬집는 포스터를 만들어 화제다.

라카이 코리아가 합성한 민속화. “예로부터 우리 조상들이 훠궈와 딤섬 그리고 마라탕을 즐겨드셨다”라고 적혀있다.

1일 라카이 코리아는 공식 소셜미디어(SNS)에 "오늘은 풍속화에 담긴 우리 고유의 전통음식을 알리고자 한다"는 내용의 글과 함께 그림을 올렸다. 공개된 풍속화에는 전통 한복을 입은 사람들이 중국 음식인 훠궈와 딤섬, 마라탕을 먹고 있다. 이 풍속화는 라카이 코리아 측이 합성한 것이다.

라카이 코리아는 SNS를 통해 "모든 거짓말이 용납되는 단 하루 만우절, 365일이 만우절인 듯 멈추지 않는 중국의 역사 왜곡이 얼마나 황당한지 그 기분을 느껴봤으면 한다"며 "금일 이후로 중국의 모든 거짓말들이 사라지길 바라며, (중국의) 모든 역사왜곡에 맞서 끝까지 싸우겠다"며 게시물을 올린 이유를 밝혔다.

 

이와 함께 라카이 코리아는 역사사료의 일부분을 인용해 중국의 한복과 김치 동북공정을 반박했다. 라카이 코리아는 중국 청(淸) 시대에 편찬된 중 "사방의 의복, 신발과 모자, 기물 모든 것이 고려를 모방했다"는 기록을 통해 원(元) 나라가 고려의 영향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조선시대 요리책인 의 "콩 3말을 섞어 찧어 메주를 만든다"는 기록을 통해 최초의 젓갈김치 기록과 다양한 김치 조리법이 적혀 있다고 전했다.

한편 라카이 코리아는 지난 3월 1일 뉴욕 타임스퀘어에 ‘한복은 한국의 전통옷’이라는 제목의 광고를 게시해 중국과 일본 네티즌들에게 항의를 받기도 했다. 이에 대해 라키아 코리아는 지난달 4일 "동북공정이 멈출 때까지 중국 판매를 무기한 중단한다"라고 밝혔다. " 



이에 라카이 코리아에선 중국의 동북 공정이 중단될 때까지 중국 판매를 무기한 중단하겠다는 대단히 과감한 결정을 내렸다. 
또한 2021년 도쿄 올림픽 이후 아예 미국 로펌까지 선임해 일본에 대한 역사왜곡에 대항해 국제소송까지 진행 중이다. 반응은 뜨거운 편이다.

이후 몰린 구매량으로 출고가 2021년 5월 기준으로 지금까지 늦어지고 있다. 출고량보다 구매량이 너무 많아 대부분 구매한 사람들은 한 달 이상 기다렸다고 한다. 그러니 구매할 때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지속적으로 역사 왜곡에 맞서는 애국기업이며 해외 가격은 비싸게, 한국 가격은 저렴하게 책정하는 차별적 가격정책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한마디로 정의하면 가장 한국적인 미국 패션기업이다.

반면에 극단적인 소위 말하는 국뽕 유튜버들이 애국심을 고취하기 위해 타국을 비난하고 허위 사실을 유포하면서 라카이 코리아와는 전혀 관련이 없는 주제로 관심을 끈 뒤, 마지막에 라카이 코리아를 홍보하는 광고를 유튜브에 게시하고 있다.  본인의 채널을 홍보하면서 애국 기업을 동시에 홍보함으로써 본인을 향한 비판적인 시선을 무마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다소 긴 글을 게재하게 되었습니다만 미국 기업인 한국법인 라카이 코리아가 왜 이렇게까지 하는지 이해가 되지는 않습니다만 이유가 어떻든 그들이 지금까지 보여준 행동들은 대한민국의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먼저 이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먼저 올립니다.   대한민국의 국민이라는 한 사람으로서 위와 같은 일에 전혀 관심이 없었고 이에 관한 일들에 살기 바빠서라고 핑계를 대며 무관심으로 일관해온 아재입니다.

 

그래서인지 왠지 더 미안하고 미안합니다.  그래서 아재가 싫어하는 미국의 한 기업을 소개하는 뜻밖의 일이 생기네요.

 

라키아 코리아를 기억해주시고 여러분의 후원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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