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사회.시사

김영희C센터(홍보 소통 본부), 온라인 선거 생태계 구축으로 언택트 선거 유세 돋보여

by nboxs 2022. 2. 23.
728x90
반응형

이재명 후보, 코로나 시대 언택트 선거 유세 돋보여

유세현장 생중계와 라이브 뉴스, 정치 OTT 재밍으로 온라인 선거 생태계 구축

- 코로나 시대 대통령 선거의 핫한 온라인 라이브 중계 <유세 현장과 JM투데이>

- 일일 중계 횟수와 조회 수, 동시접속자 등 타 후보보다 압도적 우위

- 이 후보의 인기 광고 <진심>도 성남시장 유세 중 라이브 영상의 클립 사용

 

김영희C센터(홍보소통본부), 온라인 선거생태계 구축으로 언택트 선거 유세 돋보여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선대위(이하 선대위)는 SNS로 지역 유세 현장 중계와 라이브 뉴스 그리고 후보자 영상 OTT <재밍> 플랫폼으로 구성한 3각 편대로 코로나 시대 온라인 선거를 이끌고 있다고 밝혔다.

 

○ 선대위는 라이브로 현장 중계한 장면을 매일 밤 9시에 시작하는 뉴스에서 전하고, 영상 클립들은 후보의 OTT 플랫폼 <재밍>과 SNS에서 볼 수 있도록 하는 온라인 선거 생태계의 사이클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 대선 후보 중 가장 많은 일정을 소화하는 이재명 후보는 각 유세 현장마다 라이브 중계를 후보 등록 전부터 준비했다.

 

- 특히 이 후보가 눈물을 보였던 성남시장 연설도 미리 준비했던 중계팀이 있었기에 많은 유권자에게 다가갈 수 있었다는 게 선대위의 입장이다.

- 이런 중계 준비로 두 번째 TV 광고 <진심> 편도 중계 영상 클립만으로 사용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 또한 현장 중계 외에도 JM투데이는 이재명 후보의 이름을 딴 뉴스 형식의 라이브 프로그램이다. 매일 밤 9시에 송출되는 이 프로그램은 이정헌 전 JTBC 기자와 안귀령 전 YTN 앵커의 진행으로 유튜브가 아닌 기존 방송매체로 송출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안정된 진행과 구성이 돋보인다는 평이다.

 

- 이런 모든 영상과 뉴스, 관련 클립들은 언제라도 <재밍>이라는 정치 OTT와 이 후보의 SNS 채널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 코로나 시대 언택트 선거 유세 환경을 구축한 김영희 센터장은 “대통령 선거는 국가와 개인에게 중요한 것이기에 후보자의 올바른 정보와 공약을 제공하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고 밝혔다.

 

- 김 센터장은 또한 “그러기 때문에 유권자가 쉽고 재미있게 후보자에 다가가고 정보와 공약뿐만 아니라 후보자의 진심이 전해지도록 온라인 영상 사이클을 더욱 활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