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사회.시사

국민건강보건의료위원회, 보건의료전문가 직업치료사와 만남 가져

by 꿀딴 2022. 2. 15.
728x90
반응형

「더불어민주당 대전환 선대위 국민건강보건의료위원회 – 보건의료전문가인 작업치료사와 만남 가져」

“전국의 작업치료사 1,445인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국민건강보건의료위원회, 보건의료전문가 직업치료사와 만남 가져
출처:민주당선대위 국민건강보건의료위원회, 보건의료전문가 직업치료사와 만남 가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선대위 국민건강보건의료위원회(이하 ‘국민건강 위’) 는 14일(월) 10시 30분 국회의원회관 306호에서 “전국 작업치료사 1,445명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에 함께 했다.

 

이지은 국민건강 위 부위원장 겸 공정 보건의료 특보단 부단장은 “국민건강 향상과 보건의료 전문가인 작업치료사의 권익옹호에 기여할 후보는 이재명 후보로서, 정책 집행의 추진력과 실천력을 갖춘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는 전국의 작업치료사를 규합하여지지 선언을 하기에 이른 것”이라고 밝혔다.

 

국민건강 위 공동위원장인 이수진 의원은 인사말에서 “장애로 인해 고통받는 이들의 삶에 제2의 생기를 불어넣어 주고 새로운 삶의 희망을 전하는 전국의 작업치료사분들과 함께 하여 기쁘며, 이재명 후보의 지지선언이 후보의 선거활동 제2의 도약의 든든한 지렛대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감사 인사를 했다.

 

전국의 1,445명 작업치료사들은 이재명 대선 후보를 지지하면서 재활 보건의료 전문가로서 △ 전 국민 통합 돌봄 체계와 지역사회 회복기 병원에 작업치료사 필수 배치, △ 적정 임금제도와 숙련 양성에 기여, △ 노인장기요양보험법과 장애인 활동법 개정으로 방문 작업치료 서비스의 원활화, △ 의료기사법 개정과 작업치료사법 제정에 이재명 후보께서 적극 추진해 줄 것을 요청했다

 

 

[첨부 2] 지지 선언문

 

[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는 작업치료사 1 , 4 4 5 명 지지선언문]

국민의 생활건강 향상을 위해 일하는 작업치료사 1,445명은 선진국형 보건의료 시스템 구축을 위해 법적 업무범위와 관련된 작업치료영역 확대와 작업치료 수가 향상을 위해 노력할 이재명 후보를 지지한다.

 

작업치료사는 신체적·정신적 기능장애를 회복시켜 국민 모두가 건강한 삶을 살아가도록 지원하는 재활 보건의료 전문가입니다.

 

‘행복한 작업치료 = 행복한 국민’이라는 슬로건을 가진 전국 작업치료사들은 건강한 일상생활의 회복을 원하는 모든 국민들이 지역사회에서 쉽게 “작업치료”를 만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기를 원합니다. 아쉽게도 대한민국에는 아직도 분절적이고 수직적인 보건의료시스템이 작동하고 있어 국민들이 “작업치료”를 쉽게 만나지 못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노력해 줄 이재명 후보를 지지합니다.

 

첫째, 전 국민 통합 돌봄 체계에 작업치료 서비스가 필수로 포함되고 지역사회 회복기 병원에 작업치료사를 필수인력으로 배치시켜 줄 이재명 후보를 지지합니다.

 

둘째, 국민보건향상과 직결된 좋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적정임금제도를 포함하여 숙련된 작업치료사를 양성하도록 하는 보건의료인력 정책 공약을 갖춘 이재명 후보를 지지합니다.

 

셋째, 노인장기요양보험과 장애인 활동법 개정으로 대한민국 국민이 지역에서도 쉽게 방문 작업치료 서비스를 받으며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할 이재명 후보를 지지합니다.

 

넷째, 의료기사법 개정과 작업치료사법 제정을 위해 노력할 이재명 후보를 적극 지지합니다.

 

2022년 2월 14일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는 작업치료사 일동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