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사회.시사

진술조작 연어 술 파티 의혹 감찰도 못하는 검찰 수뇌부는 후배 검사들에게 부끄럽지도 않습니까?

by 꿀딴 2024. 4. 20.
728x90
반응형

4월 18일 대검은 수원지검 진술조작 연어, 회덮밥, 음주 파티 의혹에 대하여 민주당의 감찰 요구를 거절하였습니다. 

 

대신 수원지검이 성명불상 문자를 통하여 이화영 전 부지사 측과 사건 관련 진실공방을 벌이는 해명이 대검의 입장이라고 밝혔습니다. 

 

공공기관에 비리의혹이 제기되면 자체 감찰을 통해 진위여부를 밝히고 처리하면 간단합니다. 

 

그런데 이번 사건에 대해서 검찰은 한사코 감찰을 거부하고 범죄의혹이 있는 수원지검은 익명 문자로 진실공방만 벌이고 있습니다. 

 

혹시 감찰에 들어가면 진실이 밝혀질까 두렵거나 거짓 감찰로 사건을 은폐할 경우 향후 책임을 지게 될까 봐 몸을 사리고 있는 겁니까?

 

이번 사건에 감찰도 못하는 검찰 수뇌부의 몰상식적인 행태로 논란이 더 커지고 전체 검사들이 진술조작이나 일삼는 범죄 검사로 매도되고 있습니다. 

 

극소수 진술조작 의혹 검사들 때문에 지금도 국민에 봉사하는 성실하고 선량한 검사들이 진술조작이나 일삼는 검사로 매도되는 것이 괜찮으십니까?

 

검찰독재정치탄압대책위원회는 진술조작 가담 의혹이 있는 검사들 뿐 아니라 감찰을 거부하고 익명의 문자로 사건을 물타기하며 범죄 혐의를 비호하는 의혹이 있는 모든 검사들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국정조사와 특검 등의 모든 방안을 검토하겠습니다.

 

2024년 4월 20일 

더불어민주당 검찰독재정치탄압대책위원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