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사회.시사

선거 중립 위반 채널A 김진 앵커는 사퇴하라!

by 꿀딴 2024. 4. 8.
728x90
반응형

박정하 후보 응원하는 채널 A 김진기자  미디어스

 

채널A의 간판 시사프로그램 [김진의 돌직구쇼]를 진행하고 있는 김진 앵커의 선거 중립 위반이 논란이다.

 

김진 앵커는 지난 4일 강원 원주시 중앙 시장 일대를 방문하여 국민의힘 박정하 후보와 함께 상인들에게 인사를 하여 사실상 박 후보를 지지 방문을 하였다.

 

박정하 후보가 과거 ‘김진의 돌직구쇼’에 패널로 오랫동안 출연한 인연으로 사적으로 참석했다고 해명했지만, 김진의 돌직구쇼에는 민주당 후보들도 오랫동안 패널로 출연했기 때문에 그 해명이 석연치 않다.

 

특히, 시사·토론 프로그램은 수많은 정치적 사회적 쟁점에 대해 엄정한 중립성을 요하기 때문에 이를 진행하는 진행자는 진보와 보수를 초월하여 양쪽의 의견을 정확하고 공평하게 다룰 수 있는 자질이 필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방송심의위원회에서도 ‘진행자의 중립성’에 대해 더 강한 제재를 가하고 있는 것이다. 방송심의에 관한 규정 제13조(토론프로그램) 1항에 따르면 ‘토론프로그램의 진행은 형평성·균형성·공정성을 유지하여야 한다’고 되어 있다.

 

김진 앵커가 국민의힘 박정하 후보의 선거 유세 현장에 방문하여 함께 인사를 다닌 것은 편파적 정치 행위로 당장 앵커 자리에서 물러나야 할 행태다. 민주당 국민소통위원회(위원장 최민희)는 채널A에 요구한다. 김진 앵커를 당장 하차시키시라.

 

 

2024년 4월 6일

더불어민주당 국민소통위원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