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사회.시사

더불어민주당 전국대학생위원회, 5개 정당 청년대표들, 정치개혁 위해 머리 맞대

by 꿀딴 2023. 4. 22.
728x90
반응형

5개 정당 청년대표들, 정치개혁 위해 머리 맞대

 

- 더불어민주당 전국대학생위원회, 「5개 정당 대학생 정치 개혁 토론회」 주최

- 민주, 국힘, 정의, 진보, 기본소득 등 5개 정당 청년대표 열띤 토론

 

더불어민주당 전국대학생위원회(위원장 양소영)가 주최하는 「5개 정당 대학생 정치 개혁 토론회」가 4월 24일 14시에 국회의원회관 제2간담회실에서 개최된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5개 원내정당의 청년대표들이 머리를 맞대어 정치개혁의 방향성과 청년정치인의 역할에 대해 논의한다. 각 정당의 청년대표로는 ▲더불어민주당 - 양소영 민주당 전국대학생위원장, 하헌기 전 상근부대변인, 박한울 민주당 혁신위원회 전문위원 ▲국민의힘 – 오병찬 국민의힘 서울특별시당 청년위원회 위원 ▲정의당 – 오준승 청년정의당 사무총장, 이재랑 청년정의당 대변인 ▲진보당 – 홍희진 청년진보당 대표, 박태훈 청년진보당 집행위원장 ▲기본소득당 – 윤김진서 이태원참사 유가족 청년지원단장 등이 참석한다.

 

각 당의 청년대표들은 △청년정치를 확대ㆍ지원할 수 있는 당내 공천 시스템 개선방안, △청년정치 관점에서의 기존 선거구제에 대한 비판점과 대안, △청년 정치신인의 지역구 정착 지원방안 등의 필요성을 발제하고 치열하게 논의할 예정이다.

 

「5개 정당 대학생 정치 개혁 토론회」를 주최하는 더불어민주당 양소영 전국대학생위원장은 “청년정치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서 5개 정당의 청년대표가 초당적으로 협력해 서로 머리를 맞대어 고민하는 뜻깊은 토론회가 될 것”이라며 토론회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이날 토론회에는 더불어민주당 김영배 국회의원이 축사를 통해 여야 청년대표들의 협력을 격려할 예정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