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사회.시사

나를위한대한민국위원회·청년위원회, 다문화 가정 111명 후보 지지선언

by 꿀딴 2022. 2. 21.
728x90
반응형

‘다문화 가정 111명’, 이재명 후보 지지 선언!

“당당한 한국인으로 이재명과 함께 한다”

 

나를위한대한민국위원회·청년위원회, 다문화 가정 111명 후보 지지선언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나를 위한 대한민국위원회’와 ‘청년위원회’는 다문화 가족과 다문화 2세 청년들로 구성된 이재명 지지자들이 20일 오후 3시, 민주당 중앙당사 4층에서 ‘든든한 대한민국 당당한 한국인 111명’의 이재명 후보 지지 선언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지 선언 행사에는 민주당 선대위 청년위원회 위원장인 장경태 국회의원, 나를 위한 대한민국위원회 이우종 위원장, 대학생위원회 박영훈 위원장 등 선대위 관계자와 다문화 가족 2세 청년 ․ 청소년 등 ‘당당한 한국인’ 30여 명이 참여했다.

 

이재명 후보 지지를 선언한 다문화 가족 및 다문화 가정 2세 청년들인 ‘당당한 한국인’ 111명은 “성남시장 시절 다문화사회 진입에 따른 장기적인 계획을 마련해야 한다며 다문화 가정의 입국 준비부터 자녀 학교생활까지 밀착 지원하겠다던 이재명 후보의 말을 기억한다”라며, “이제는 그 말을 지키기 위해 대통령 후보로 나선 이재명 후보에게 당당한 한국인으로서 힘을 모으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나를위한대한민국위원회·청년위원회, 다문화 가정 111명 후보 지지선언

 

행사 참여자들은 “오랜 기간 대한민국에서 생활하며 다르다는 말은 우리에게 익숙한 말이다”라고 언급하면서, “우리도 모두가 살기 좋은 대한민국을 위해 목소리를 낼 때, 함께 목소리를 내고 있다”라며 다양성을 인정하고 존중받는 사회가 진정한 공동체적 생활을 추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장경태 의원은 발언에서 “기존에 일부 온정의 대상으로 바라본 다문화에 대한 인식에서 탈피,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의무를 다하고자 하는 다문화 2세 청년·청소년들에게 무한한 감사를 드린다.”며 “동일한 문화 가치를 추구하고자 하는 것은 다문화 2세 청년·청소년에게 당연한 권리”라고 말했다.

 

한편 이우종 위원장은 “국제교류 마당에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국가가 나서야 한다”며 “든든한 대한민국 당당한 한국인 여러분 환영한다”며 소감을 말했다.

 

나를위한대한민국위원회·청년위원회, 다문화 가정 111명 후보 지지선언

 

이재명 후보는 경기도지사와 성남시장 재임 기간 동안 결혼이주민과 다문화 가정에 높은 관심을 갖고 정책에 반영해 왔으며, 특히 <당당한 한국인 본부>의 구성을 계기로 이재명 후보의 다양성 존중과 공존·상생에 대한 가치 철학이 담긴 다문화 정책을 추진하는데 견인차가 될 것이라 기대된다.

 

지지선언문

<당당한 한국인 지지선언문>

 

우리는 오늘 다문화 가족이 아닌 당당한 한국인으로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 후보 지지를 선언합니다.

 

오랜 기간 대한민국에서 생활하며 ‘다르다’는 말은 우리에게 익숙한 말입니다. 과연 무엇이 다른 것일까요? 피부색이 다를까요? 아님 태어난 곳이 다를까요? 우리도 하루를 시작하며 이웃들과 반갑게 인사를 나눕니다. 우리도 하루하루 열심히 일하며, 보다 나은 내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우리도 모두가 살기 좋은 대한민국을 위해 목소리를 낼 때, 함께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동포 자녀의 보육료 지원 배제로 인한 어려움, 결혼 이주민 여성의 국적 취득의 어려움, 사별로 인한 다문화 가족의 지원 부족으로 아이를 놓고 본국으로 돌아갈 수밖에 없는 현실적인 문제까지, 우리의 생활에는 아직 많은 어려움들이 존재합니다.

 

이런 현실적인 문제들을 마주하며, 우리는 고민했습니다. 변화의 시작을 어디서부터 시작되어야 할 것인가, 고민하고 또 고민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이 자리를 빌려 이야기합니다. 우리는 변화의 시작, 아니 대전환의 시작을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으로 시작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성남시장 시절“다문화사회 진입에 따른 장기적인 계획을 마련해야 한다”며, “다문화가정의 입국 준비부터 자녀 학교생활까지 밀착 지원하겠다”던 이재명 후보의 말을 기억합니다.

 

그리고 이제는 그 말을 지키기 위해 대통령 후보로 나선 이재명 후보에게 당당한 한국인으로서 힘을 모으고자 합니다.

 

우리는 믿습니다. 다르다는 이유로 차별받지 않는 세상, 편견 없는 공동체, 다양한 구성원이 살아가는 공동체, 이재명 후보가 만들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당당한 한국인으로서, 든든한 대한민국을 위하여, 이재명 후보는 우리의 선택입니다.

 

 

 

지지선언 포스터

 

728x90
반응형

댓글